요즘은 민증보다는 운전면허증을 더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차가 있으신 분들은 운전을 할때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녀야 하다보니 신분증명도 함께 되어서 신분증 확인을 할때도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민증을 분실을 했을때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때에는 몇가지 챙겨야 하는 준비물이 있습니다. 민증 재발급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증 재발급은 두가지 방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을 수 있고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은 민증 분실시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 증명사진 파일만 있으면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민증을 분실한 경우에 한해서 입니다. 그외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때에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을 챙기시면 됩니다.


◆ 민증 재발급 준비물

 

 

1. 6개월 이내에 촬영한 가로 3.5cm×세로 4.5cm의 사진(모자를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

2. 종전의 주민등록증

 

 

기본적인 준비물은 위와 같으나 분실을 하여 주민센터에서 민증 재발급을 받으시는 경우에는 증명사진 한장만 있으면 됩니다. 민증을 재발급 받으실 때에는 5천원의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재발급은 신청하고 바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보통 20일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민증을 사용할 일이 있는 경우에는 재발급 기간을 미리 확인하신 다음에 그 기간에 맞춰 재발급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과거에 비해서 요즘은 민원들이 간소화 되어 많이 편해졌습니다. 분실에 한해서지만 민증 재발급 신청을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으니 많이 간편해 졌습니다. 이런 부분 참고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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