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이사를 할 때에 나오는 폐기물들을 처리하는게 얼마나 힘든지 알고계실겁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크기가 큰 가전제품이나 가구들은 처리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가전제품은 그래도 재활용센터에서 구입해 가기도 하지만 가구는 수거자체를 하지도 않을뿐더러 버리는데도 돈이 들어갑니다.

 

 

주민센터에 연락을 해 봐도 유료로 돈을 받고 수거를 해 가는 업체를 연결을 해 주다보니 비용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근처 재활용센터에 연락을 해 봐도 수거자체를 하지 않거나 돈을 받고서 처리를 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가구 무료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중고거래

 

 

이사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시간적인 여유를 두시고 중고로 판매하는 것을 가장 먼저 추천드립니다. 나에게는 필요가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돈을 받고 팔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구 상태가 좋고 인기 좋은 제품이라면 금방 처분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처리하는데 시간도 제법 걸리고 최악의 경우 처분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은 중고나라와 당근마켓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02. 한국그린센터(지역한정)

 

 

사용하기 힘든 폐가구라면 돈을 주고 폐기처분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쓸만한 가구라도 요즘은 수거해 가는 곳이 드물기 때문에 아깝지만 버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용한 것이 이번에 알려드리는 곳입니다.

 

대신 수거가 가능한 지역에 제한이 있어 해당되는 지역의 분들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해당 업체는 한국그린센터라는 곳입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한국그린센터 홈페이지[바로가기]

 

1)수거가능지역

 

 

해당 업체에서 가구를 수거하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 수원/화성/용인/오산/고양/인천/김포/일산(일부지역)/서울 일부지역


2)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

 

원형이 훼손된 경우 : 가죽 찢어짐, 갈라짐/필름지 벗겨짐/리폼한 가구/매트리스 오염 세트 중 일부 : H형 책상 중 책장만 있는 경우/식탁 의자만 있는 경우 10년 이상된 가구 : 연식이 지나치게 오래되어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붙박이 장농 : 완전히 해체해야 하는 장농 재사용이 불가능한 가구 : 작동이 되지 않거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가전 : 연식이 10년 이상이거나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무료수거를 원칙으로 하지만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돈을 받고 지정된 폐기장으로 옮겨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무상으로 수거한 가구나 가전 제품은 사회 취약계층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사를 할 때 사용하지 않는 가구 등을 비용 없이 처리할 수 있고 버리지 않고 재활용해 좋은 의도로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링크로 업체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수거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국에 서비스가 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이런 업체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길 바래봅니다.

 


Posted by %%%~%%%%_!!
,